미래 교육의 혁신을 주도하는 한국 교육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교육전문 전시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1)」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올 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교육산업의 트렌드와 미래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교육전문 전시회이며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와 서울시 교육청 외 16개 시도 교육청의 후원 속에 국내외 250여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한 K-에듀에 세계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라는 주제 아래 최근 주목받고 있는 에듀테크(EdTech) 기업과 평생ᆞ직업교육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등 교육 전반에 걸쳐 분야별 우수 기업과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듀테크 분야의 첨단기술, 스마트스쿨, 인공지능(AI), 빅데이터, VR/AR을 망라하는 미래형 콘텐츠를 바탕으로 디지털 교육환경으로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K-에듀의 우수성을 조망하는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시에 개최되는 교육 전문 국제회의인 에듀콘(Educon)에서는 에듀테크 및 교육 전반에 걸친 커팅 에지 테크놀로지(Cutting-Edge Tech)분야 세계적인 석학들의 지식의 향연이 마련된다.

그밖에 K-에듀 온라인 해외 수출 상담회와 현장 LIVE 스트림 등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기업에게는 국내외에 걸친 효과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국내외 교육산업 종사자 및 참관객에게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산업에 대한 폭넓은 논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와 ‘국제 로봇 대회’, ‘자녀 교육세미나’, ‘AI, 코딩체험 스쿨’ 등 일반 참관객을 위한 체험 행사도 마련돼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조기교육부터 초ᆞ중ᆞ고ᆞ대학교육, 직업교육, 평생교육까지 전 연령대 교육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교육종합 전시회이다. 지난해에는 16개국 261개사 1,252부스가 참가하고, 41,263명의 참관객들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