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이 게임업체 지원을 위한 웹툰 원작 게임 공모전을 진행한다. 

네이버웹툰은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과 창의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 발굴을 목적으로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NAVER WEBTOON GAME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6 22일부터 8 31일까지다.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네이버웹툰이 제공하는 22개의 웹툰 원작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네이버웹툰은 22개의 원작 IP로 ‘덴마(/그림 양영순), ‘헬퍼(/그림 삭), ‘이제 곧 죽습니다(글 이원식/그림 꿀찬), ‘소녀의 세계(/그림 모랑지)’ 등 장르 불문 다양한 웹툰 작품을 선정했다. 지원을 원하는 게임사들은 선정된 22개의 웹툰 작품 중 원하는 IP를 자유롭게 선택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공모전에서 서류 심사를 통과한 모든 업체와 계약을 체결한다. 이후 완성도에 따라 TOP 10 게임사를 선정, 내부 심사를 통해 TOP 5 TOP 3를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 발표 및 시상식은 내년 1 12일에 진행된다. 

공모전 TOP 5에 선정된 게임사는 네이버웹툰에서 지원하는 1억 원 상당의 사전예약 및 런칭 마케팅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와 함께 TOP 3에 선정된 업체에는 ▲상금(1 3천만 원, 2 2천만 원, 3 1천만 원)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크레딧(1등 총 4천만 원, 2 3천만 원, 3 2천만 원), 글로벌 서버 50%할인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서류 심사만 통과해도 웹툰 IP에 대한 계약금을 면제받을 수 있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 300만원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중소 게임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얼마 전에는 네이버웹툰 IP 기반의 게임히어로칸타레가 북미 출시 후 RPG 장르 인기게임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세를 이어가고 있기에 이번 웹툰 원작 게임 공모전에 더욱 큰 기대가 모인다. 

게임 업계에서도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중소게임개발사에게는 활력을 더해주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까지 겨냥하고 있는 네이버웹툰 입장에서는 다양한 인기 IP를 통해 창의적인 게임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유롭게 게임화 할 수 있는 22개의 네이버웹툰 작품 리스트를 포함한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NAVER WEBTOON GAME CHALLENG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6 22, 네이버웹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