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상 최대인 총상금 15억원 규모의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2기의 수상작 선정이 완료됐다. 1기 수상작들의 정식 연재도 앞두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7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2기의 대상 수상작으로 현실안주형 작가의 ‘집사레인져가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에 대상으로 선정 된 ‘집사레인져는 평범한 여고생이 고양이에게 변신 시계를 받고 고양이 수트를 입은 집사레인져로 변신해 고대병기 롱캣에 맞서며 위기에 처한 지구를 지킨다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고양이 판타지와 병맛 소재를 열혈 연출로 찰떡같이 소화해 참신함과 대중적 재미를 함께 잡았다는 심사평과 함께 상금 1억원의 주인공이 됐다현실안주형 작가는 ‘작품을 통해 세상의 여러가지 편견을 비틀어 보여주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 외에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2기 수상작으로는 최우수상 ‘경비 배두만(/그림 이영곤)’, 우수상 ‘신비(/그림 반지)’ ‘두번째 생일(/그림 스프링)’이 각각 수상했다장려상에는 ‘감히(/그림 희나리영상화상 중복수상)’ ‘나쁜쪽으로(글 햄사모회장그림 이세릴)’, ‘라일락 200%(/그림 아니영), ‘손아귀(/그림 황정훈)’가 선정됐으며특히 ‘감히는 영상화상도 함께 수상해 두배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1기에서 대상을 수상한 ‘저승사자 출입금지를 비롯해 최우수상 수상작 ‘강남도깨비와 우수상의 ‘안개무덤’, ‘밤하늘에 구름운’ 등 총 8편의 수상작도 독자들의 기대감 아래 9월부터 순차적으로 연재를 개시한다.

 

네이버웹툰 한국 웹툰을 총괄하는 김여정 리더는 “이번 지상최대공모전 참가작들 중에는 기량이 뛰어난 작품들이 많았다 “지상최대공모전의 마지막 기회인 3기에 개성 있는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상최대공모전’의 웹툰 분야 마지막 3기 접수가 오는 9 8일부터 시작돼 14일 마감된다경력과 소재주제 및 장르 제한 없이 전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지원자는 공모전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참가신청서와 완성 원고 3화 분량 및 제반 서류를 9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전문가의 심사와 작가 인터뷰 후 수상작을 선정해 10 1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하며, 11 6일에 통합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지상최대공모전은 웹툰과 웹소설의 콘텐츠 시장 저변 확대와 기량이 뛰어난 작가 및 작품 발굴을 목표로 지난 5월부터 진행 중이며파격적인 상금 규모와 특전으로 주목 받고 있다

 

본 공모전의 수상자는 ◈대상(1억 원, 1), ◈최우수상(3천만 원, 1), ◈우수상(각 천만 원, 2), ◈장려상(각 오백만 원, 4), ◈영상화상(오천만 원, 1중복시상 가능)으로 최대 1.5억원의 상금과 함께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와 네이버웹툰의 매니지먼트를 받을 수 있는 사상초유의 기회가 주어진다영상화상 수상작은 스튜디오N을 포함한 제작사를 통해 영상화가 추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