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대표이사 오광현, 김영훈)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과 협업 진행한 ‘서울문화재단X도미노피자 <시각예술 신진작가 작품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5년 내외의 신진작가 대상으로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총 25일간 진행됐다. 수상작은 총 6점으로, 대상은 ‘집으로 가는 길’(이승은)이, 입선은 ‘인생은 미로 사랑은 수수께끼’(김동욱), ‘Starting point’(김화정), ‘기분 좋은 페퍼로니’(김서후), ‘Everyone is Joyous’(신현채), ‘피자파티’(윤다은)이 차지했다.

공모전 대상에는 500만원, 입선에는 각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도미노피자의 박스 디자인 사용권을 계약하고, 이후 작품을 피자 박스에 인쇄하는 박스아트페어를 진행한다.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한 ‘시각예술 신진작가 작품 공모전’은 신진 작가 발굴 및 작가와 작품에 대한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피자를 먹는 재미를 넘어 일상 속 예술 향유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수상작은 디자인, 다양성, 대중성 등 평가항목 기준에 의거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6점이 선정됐으며, 공모전 주제인 ‘즐거움(Haver More Fun)’의 컨셉 적합도 등을 고려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내 예술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유능한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도미노피자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예술 작품을 포장 박스에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문화, 예술, 스포츠 등 국내에서 알려지지 않은 다양한 분야의 인재발굴을 위해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나눔의 미학 실천’이라는 경영 철학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1’ 협약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1년째 예체능 분야의 유소년 인재들을 후원했으며, 남자 주니어 골프대회 ‘영건스 매치플레이’에 7년 연속 공동 주최사로 참여해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