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 피자전문점 부문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지난 1992년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100개 이상의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업계를 선도하는 자체 배달 플랫폼 등 IT기술과 ESG 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피자전문점 부문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도미노피자는 푸드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IT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지난 8일 수소 연료 전지를 활용해 친환경성을 높인 드론 배달 서비스를 제주도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세종시에 드론 배달 서비스인 ‘도미 에어’를 상용화하기도 했다. 또한 고객들에게 배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GPS 트래커, GIS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탐색하고 가장 가까운 배달 가능 매장과 배달 스팟을 안내하는 ‘도미노 스팟(DOMINO SPOT)’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지난 8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 11 업무 협약을 체결, 예체능 분야의 다양한 아동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어깨동무 캠페인 시즌 11에서는 미술계 아동을 추가 지원, 해당 아동들의 작품을 굿즈로 출품하여 아동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지난 5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억원을 기부하는 등 ESG 경영 활동을 지속하며 사회적 가치와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가장 맛있고 영양가 높은 피자를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경영 철학이 있었기에, 도미노피자가 KCSI 8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