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번 위스키의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맛에 현대적인 보드카의 풍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주류 브랜드 수입사인 비이엑스 스피리츠 코리아(이하 비이엑스 스피리츠, BEX Spirits Korea)는 프리미엄 보드카 휘틀리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휘틀리’ 보드카는 세계 최초로 전통적인 버번 위스키와 같은 증류방식을 통해 탄생한 스몰 배치 보드카 제품으로 롯데마트홈플러스를 비롯한 대형 마트와 주류전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용량은 750ml, 소비자 가격 5만원대) 

특히 버번 위스키의 전통과 역사라고 불리우는 패피 밴 윙클 및 웰러 시리즈와 같은 곡물 비율을 사용하는 매쉬빌로 만들어 적은 양만 생산하는 스몰배치 방식에 맞춰 소량만 생산하고 모든 프리미엄 보드카에서 사용하는 겨울밀을 사용해 단백질 함량을 높여 부드럽고 달콤한 피니쉬에 긴 여운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휘틀리’ 보드카는 총 10번의 증류와 3번의 필터링을 통해 더욱 깔끔하고 부드러운 균형감 제공과 함께 위스키를 비롯해 고급 주류에만 사용하는 단식 증류기(Pot Still)를 사용해 균형 잡힌 특유의 향미를 전한다. 

휘틀리’ 보드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버팔로 트레이스 증류소의 마스터 디스틸러의 이름에서 유래된 보드카로 제품라벨에는 제품의 우수성을 확신하는 마스터 디스틸러의 자필 사인과 함께 병입한 하우스 번호를 적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휘틀리’ 보드카는2017 샌프란시스코 월드 스피릿 대회 골드메달과 함께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주류품평회(2018 Ultimate Spirits Challenge)’에서 90점을 받았으며, 2019년 뉴욕 와인&스피릿 컴피티션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수많은 평론가들에게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비이엑스 스피리츠 이숭노 대표는 “앞으로도 자사에서 가장 자랑하는 버팔로 트레이스를 포함한 버번위스키를 비롯해 휘틀리 보드카와 같은 다양한 제품군을 국내에 선보여 국내 주류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주류 브랜드들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비이엑스 스피리츠는 이번 제품 휘틀리 보드카 출시에 맞춰 새로운 패키지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미국에서 가장 전통적인 방식으로 생산된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인 ‘버팔로 트레이스 375ml’와 휘틀리’ 보드카 각각 1병과 집에서 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전용 잔 2개를 함께 한 패키지로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를 비롯한 대형마트와 주류전문 매장에서 7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