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대표 유정열)는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인 ‘2021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1, 이하 서울푸드 2021)’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는 ‘서울푸드 어워즈(SEOUL FOOD AWARDS 2021)’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서울푸드 어워즈 ▲힐링(Healing, 웰빙 푸드건강식품오가닉 식품), ▲이노베이션(Innovation, 제조 방법이나 패키지가 혁신적인 식품), ▲기호식품, ▲수입식품 등 총 네 가지 분야로 나뉘어 선정됐다. 

힐링 분야에는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미래 대체육으로 농부가 씨를 뿌린 고기 패티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에스와이솔루션을 비롯해다시마전복수산영어조합법인(전복해초무침/살로만전복), ㈜알알이푸드(소풍), 남동영농조합법인 슁켄하우스(슁켄 슈바인학센/코시롱 안심육포)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이노베이션(식품분야에는 상경 에프앤비(콕짜요 만능소스 8), 슈퍼내츄럴스(데일리프로틴 3), 참새방앗간 푸드(60초 송편 만들기 키트) ▲이노베이션(패키지)분야 ㈜지엘그레이프(종이올인원포장재)가 기호식품 분야는 세화씨푸드 ㈜(장흥무산김으로 만든 김부각), 농업회사법인 ㈜ 나은(과일시리얼), 농업회사법인㈜네이처팜(감말랭이), ▲수입식품 분야에는 유한회사 시베리코리아(허니수플레), ㈜유앤아이엔젤스(돈시몬 착즙주스), 한국 마루코메주식회사(동결건조 과립형 1인용 미소국등이 선정됐다. 

서울푸드 어워즈에 선정된 기업들은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이 다수 포함됐다.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ESG 경영에 부합하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면실을 이용해 봉합하여 100 % 종이로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올인원포장재를 개발 생산하는 지엘그레이프를 포함해 가평의 대표 특산물인 잣을 이용해 오븐에 구워낸 자연우리의 가평잣 한과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다. 

이번에 서울푸드 어워즈에 선정된 업체에는 시상과 전시장 내 어워즈 특별존에서 선정된 제품 홍보와 함께 KOTRA 인증서 및 인증로고를 발급받아 수출이나 유통홍보마케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서울푸드 2022년 부스 임대료 10%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서울푸드 어워즈 관계자는 “이번 서울푸드 어워즈에 선정된 업체들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트렌드를반영한 기업들의 제품들이 선정되었다며 제품에 대한 우수성이 뛰어난 제품들이라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인 서울푸드 2021’은 국내 식품산업기업들의 수출 판로개척과 전시 등의 다양한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