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는 '최유리 뷰티플러스'에서 글로벌 브랜드 ‘메타 다이아몬드(METHA DIAMOND)’의 리얼골드(14K) 모이사나이트 컬렉션을 25일(금) 방송한다.

메타 다이아몬드는 1988년에 설립된 ‘메타 브라더스’사의 다이아몬드 라인 브랜드이며, 메타 브라더스사는 세계 최고의 다이아몬드 생산지 중 하나인 인도소재 회사이다. 35년에 걸쳐 쌓아온 다이아몬드 수급 및 세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급하는 ‘모이사나이트’ 역시 국제기준 상급의 퀄리티이며, 다이아몬드와 가장 비슷한 경도와 굴절율을 가져 다이아몬드 특유의 빛반사의 느낌을 지니고 있다.

‘최유리 뷰티플러스’는 뷰티, 주얼리 등의 상품을 소개하는 쇼핑엔티 인기 프로그램이며, 이번에 선보이는 리얼골드(14k) 모이사나이트는 팔찌, 목걸이, 반지 등 총 9가지 상품이다. 가격대는 399,000원에서 최대 5,990,000원까지 다양하게 구성했고,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는 고유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는 감정서가 함께 제공된다.

쇼핑엔티가 준비한 모이사나이트는 다이아몬드 원석에 가까운 경도를 가진 천연 광물질이며, 천연 다이아몬드와 가장 비슷해 귀금속 분야에서 인조 다이아몬드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쇼핑엔티는 이번 방송에서 대중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4발 프롱 세팅의 모이사나이트 솔리테어 1캐럿, 2캐럿, 5캐럿 목걸이의 판매비중이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방송 중에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모이사나이트 3캐럿 쌍지와 1캐럿 귀걸이 총 4캐럿 추가 구성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과 모바일 앱으로 결제 시 적립금 최대 4만원을 받을 수 있다.

주얼리MD 하연주 차장은 “모이사나이트는 최근 오프라인에서 다이아몬드 대체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상급 등급의 모이사나이트는 다이아몬드와 마찬가지로 대량수급이 어렵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경험할 수 있는 모이사나이트를 선보이기 위해 글로벌 브랜드 ‘메타 다이아몬드’를 선정했고, 추가구성 혜택 마련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한편, 쇼핑엔티의 주얼리는 18K, 24K 골드 상품이 큰 인기를 끌었고, 2021년 실적이 전년비 취급액이 153%신장되었다. 2022년에는 골드 제품뿐만 아니라 모이사나이트, 진주 등의 상품도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기획으로 인기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