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분식 배달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딜리버리(대표 이양열)가 비대면 수요를 공략한 초소형 매장 모델 ‘배달 미니형’을 선보이며 첫 매장으로 나주혁신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스쿨푸드 딜리버리에서 새롭게 선보인 배달 미니형 매장은 외식업 종사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들을 겨냥한 초소형·소자본창업 모델이다. 지난해 연말 출범한 배달 슬림형 매장보다 더 작은 9평 남짓의 평수로 구성돼, 수도권은 물론 비수도권과 지방에서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배달 미니형은 20평 규모의 기존 배달형 매장 창업 비용 대비 60% 정도 줄인 약 4,340만 원의 비용이 소요돼 적은 투자비용으로도 창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운영 효율성을 위해 기존 스쿨푸드 매장에서 높은 판매 점유율을 차지했던 상위 메뉴를 엄선해 판매하고, 배달 미니형 매장에서만 주문할 수 있는 신메뉴를 추가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올해 첫 배달 미니형 매장으로 전라남도에 위치한 나주혁신도시에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전국적인 배달 매장 확산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 한파로 인해 창업이라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배달 미니형을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 비용과 안정적인 가게 운영 매뉴얼을 갖춘 배달 미니형이 창업을 계획 중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창업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매출 맞춤 운영에 적합한 ‘배달 베이직’과 효율성 최적 운영에 적합한 ‘배달 슬림형’, 소자본 간편 운영에 적합한 ‘배달 미니형’ 등을 선보이며, 비대면 시대에 알맞은 창업 트렌드 선도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