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스터디그룹’부터 ‘한림체육관’까지 작품 속 캐릭터와 상품들이 굿즈로 재탄생 됐다.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공식 굿즈 쇼핑몰인 ‘와이랩 스토어’(YLAB STORE)를 오픈했다.

22일 오픈한 와이랩 스토어는 와이랩의 웹툰 작품 및 캐릭터 굿즈를 제작해 판매해 달라는 독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론칭한 공식 쇼핑몰로, ‘스터디그룹’, ‘세상은 돈과 권력’ 등 웹툰 작품 관련 굿즈를 판매한다.

이번에 오픈한 와이랩 스토어는 매주 월요일마다 ‘스터디그룹’, ‘세상은 돈과 권력’, ‘선의의 경쟁’, ‘정글쥬스’, ‘한림체육관’ 순으로 총 5개 작품의 공식 굿즈를 선보인다.

공식 오픈 첫날인 22일엔 인기 웹툰 ‘스터디그룹’(글 신형욱/그림 유승연)의 굿즈를 공개한다. 주인공 ‘윤가민’의 학생증, 증명사진을 비롯해 작품의 배경이 되는 ‘유성공고’ 뱃지 등 웹툰 속 등장인물과 배경을 활용한 다채로운 굿즈들을 판매한다.

와이랩은 공식 스마트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굿즈 구매 고객 전원에게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즈 판매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와이랩 스토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랩 관계자는 “굿즈를 출시해 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따라 공식 굿즈 쇼핑몰을 오픈하게 되었다”며 “슈퍼스트링, 블루스트링, 레드스트링 그리고 또 다른 세계관까지 다양한 작품의 굿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랩 스토어의 첫 주자인 웹툰 ‘스터디그룹’을 포함한 5개 작품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