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청춘 세계관 웹툰 ‘참교육’,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의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와이랩 창업자이자 크리에이티브 R&D 센터장 윤인완은 청춘 세계관 블루스트링의 첫 번째 크로스오버 작품 ‘대장전’을 2023년 이후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블루스트링은 청춘을 의미하는 색인 ‘블루’를 뜻하며, 현실에 발을 딛고 있는 1020세대들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세계관이다. 지난 2021년 2월 첫 공개 후 라인업 작품들의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 작화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요 라인업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의 ‘참교육’(채용택/한가람)을 비롯해 ‘세상은 돈과 권력’(한동우/이도희), ‘선의의 경쟁’(송채윤/심재영), ‘죽지 않으려면’(파래/임진국), ‘스터디그룹’(신형욱/유승연) 등이 있다. 지난 8월 1일에는 블루스트링 신작 웹툰 ‘왕게임’(신형욱/범고래)을 론칭하기도 했다.

블루스트링 첫 크로스오버 웹툰 ‘대장전’은 <죽지 않으려면> 임다준이 우두머리로 있는 가출팸의 멤버가 실종되면서 시작된다. 사건을 조사하던 가출팸은 ‘스터디그룹’ 윤가민이 재학 중인 유성공고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서로 충돌하게 된다.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수습을 위해 ‘참교육’의 교권보호국 소속 나화진과 임한림이 유성공고로 발령 나면서 또 다른 폭풍우를 예고한다.

‘참교육’,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은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주요 라인업에 속하며, 시원시원하고 역동적인 액션으로 수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들이다. 블루스트링 히트작들의 첫 크로스오버 시도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와이랩 채용택 웹툰 총괄 프로듀서는 “웹툰 ‘대장전’을 통해 블루스트링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크로스오버 작품인 만큼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며 “2023년 이후 공개로 현재 기획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와이랩의 독보적인 세계관 유니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