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이 웹툰 ‘스터디그룹’ 굿즈 펀딩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시작했다. 해당 펀딩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펀딩 굿즈는 ‘2023년 신년 굿즈’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웹툰 ‘스터디그룹’ 속 캐릭터와 세계관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메인 리워드는 캘린더와 다이어리, 아크릴 무드등이며, 펀딩 참여자는 후원 금액에 따라 리무버블 스티커, 포토 카드 세트 등을 추가 리워드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웹툰 ‘스터디그룹’의 유승연 작가가 직접 그린 스페셜 일러스트가 각 메인 리워드에 삽입돼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메인 리워드인 ‘2023 캘린더’에는 웹툰 속 주인공들의 생일이 최초로 공개된다. 365 다이어리’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포토카드를 수납하고 꾸밀 수 있는 PVC 커버가 맞춤 제작됐다. 이제껏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특별한 콘셉트의 ‘스터디그룹’ 스페셜 굿즈를 이번 펀딩에서 처음 선보이는 만큼 웹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랩은 지난해 11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공식 굿즈 쇼핑몰인 ‘와이랩 스토어’를 오픈했다. ‘스터디그룹’, ‘세상은 돈과 권력’, ‘정글쥬스’, ‘한림체육관’ 등 와이랩 웹툰 IP를 활용한 자체 제작 굿즈를 출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중 ‘스터디그룹’ 굿즈는 ‘와이랩 스토어’ 주간베스트 상품으로 자주 노출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일부 상품은 연이은 품절에 추가 제작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와이랩 관계자는 “웹툰 ‘스터디그룹’을 다양한 형태의 굿즈로 제작해달라는 독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이번 펀딩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와이랩 웹툰 IP 기반의 굿즈를 자체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웹툰 ‘스터디그룹’(글 신형욱/그림 유승연)은 우등생을 꿈꾸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특출한 소년 ‘윤가민’의 화려한 액션 활극과 치열한 입시 생활을 다룬 작품이다. 지난 2019 1월 네이버웹툰을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현재 한국을 비롯해 북미,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 해외에서도 연재돼 전 세계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