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 인기 웹툰 ‘정글쥬스’(글 형은/그림 쥬더/프로듀싱 신형욱)가 세계 최대 대중문화 축제 ‘2021 뉴욕 코믹콘’에 상륙했다.

대한민국 대표 유니버스 콘텐츠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2021 뉴욕 코믹콘의 ‘패널앤스크리닝’ 코너에서 웹툰 ‘정글쥬스’의 형은, 쥬더, 신형욱 작가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됐다고 12일 밝혔다.

와이랩 웹툰 ‘정글쥬스’의 형은, 쥬더, 신형욱 작가는 뉴욕 코믹콘의 ‘패널앤스크리닝’ 코너에 참여했다.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제작진들이 글로벌 팬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뉴욕 코믹콘의 인터뷰 코너로, 세 작가는 어디서도 공개된 적 없던 웹툰 ‘정글쥬스’ 작가들의 이야기와 제작 의도,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소개했다

특히, 형은 작가와 쥬더 작가는 “매력적인 그림체와 좋은 스토리의 조화가 인기의 비결”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신형욱 작가는 “웹툰 ‘정글쥬스’는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웹툰 유니버스 ‘슈퍼스트링’ 라인업의 작품으로 ‘곤충인간들의 사회’라는 독특한 소재를 기반으로 전개돼, 글로벌 팬들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와이랩 웹툰 ‘정글쥬스’는 의문의 벌레약 ‘정글쥬스’로 인해 곤충인간이 된 대학생 ‘장수찬’이 곤충인간들의 사회로 들어가 약육강식의 논리와 맞서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와이랩 인기 웹툰 속 슈퍼 히어로들을 하나의 세계관으로 통합시킨 ‘슈퍼스트링’ 유니버스의 라인업 작품으로, 화려한 작화와 탄탄한 스토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북미, 유럽 등에서 정식 연재 중으로 글로벌 팬들에게도 주목을 받고 있다.

웹툰 ‘정글쥬스’의 형은, 쥬더, 신형욱 작가의 ‘패널앤스크리닝’ 인터뷰 영상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의 주관으로 제작됐으며, 뉴욕 코믹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뉴욕 코믹콘은 만화와 영화, 애니메이션 등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중문화 축제다. 올해는 10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나흘 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