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EDUCATION KOREA 2021, 이하 교육박람회)’가 교육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18회 교육박람회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트렌드와 에듀테크(EdTech) 및 교육 콘텐츠, 최신 교육환경 및 시설과 조기/초등, 어학, 평생 및 직업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분야별 우수 기업과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방송 EBS, 초중등 스마트홈러닝인 ‘아이스크림 AI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 레고 에듀케이션 파트너사인 퓨너스, 코딩교육 관련 기업인 코더블 등이 참가 확정되어 다양한 교육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교육 콘텐츠나 프로그램 등에 관련된 기업뿐 아니라 차별화된 실내 공기 환경 제어를 위한 통합솔루션을 공급하는 휴테코, 효성의 정보통신(IT) 계열사인 효성ITX 등 교실 환경 및 스마트 교육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도 참가하여 그린 스마트 스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주제인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게 에듀테크(Ed Tech)의 미래상을 살펴보고,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언택트 교육의 활용법을 다양하게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온ᆞ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프로그램과 글로벌 에듀테크 선진국을 초청하는 주빈국(The Guest of Honor Country) 프로그램 등을 구성함으로써 국내외 교육산업 종사자 및 참관객들에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산업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나누고 제시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취업준비생들과 일반참관객을 위한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최측은 “교육박람회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종합 박람회인 만큼 참가 모집 초반부터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가 신청을 하고 있다. 이번 18회 교육박람회는 대한민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는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박람회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교육 산업 전반에 걸쳐 일어나고 있는 혁신과 변화를 마주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대 교육전문 종합 박람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과 (주)엑스포럼의 주최로 2021년 5월 17일(월)부터 19일(수)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A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