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식품관련 트렌드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제 5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가 오는 27일 서울푸드 2021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된다.

이번 글로벌 푸드 트렌드&테크 컨퍼런스는 지난해부터 전세계를 뒤흔든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의 ‘가치 있는 삶’에 주목하는 것에 맞춰 음식도 단순히 먹는게 아니라 안전하고 가치있게 즐길 수 있는 삶의 한 부분임을 알리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5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에서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기반하여 최근 관심도가 높아진 ‘가치 있는 라이프(Valuable Life)’, ‘건강한 라이프(Green Life)’, ‘편리한 라이프(Hometainment Life)’별로 세션을 나뉘어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푸드테크 트렌드를 공유한다.

27일 오전 9시30분부터 진행되는 ‘제5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의 첫번째 가치 있는 라이프(Valuable life) 세션에서는 개인의 삶과 신체적-정신적 측면의 균형을 맞추며 더 나은 삶을 위한 가치소비의 푸드테크 트렌드를 공유한다. 이어 열리는 두번째 세션에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보호 및 생태계 보호’를 중심으로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식품업계에서 친환경 트렌드를 이끄는 전문가들과 함께 식품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모색한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소비자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오피스, 홈 술, 홈 트레이닝 등에 대한 다양한 니즈에 맞춰 건강하고 행복한 홈라이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식품업계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제 5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에는 기조연설자로는 민텔 글로벌 식품 분석가인 ‘멜라니 자노자 바텔룸’이 ‘마음을 풍요롭게: 웰빙의 진화’를 주제로 발표하며, 애리조나 피닉스 의과대학 부교수 ‘파르샤드 파니 마르바스티’는 첫 번째 세션에서 가치 있는 라이프(Valuable Life)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이외에도 쿠켓의 이문주대표와 배민의 쇼핑라이브 기획자 이나영도 강연자로 참석한다.

한편,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인 ‘서울푸드 2021’은 국내 식품산업 기업들의 수출 판로개척과 전시 등의 다양한 행사로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총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