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 제품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대표이사 서정훈, 정창길)이 스마트한 신체분석으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돕는 ‘액티브 체인지 스마트 체중계’를 출시했다.

‘액티브 체인지 스마트 체중계’는 몸무게뿐만 아니라 미세한 자기에너지를 통해 개인별 BMI, 체지방률, 근육량, 내지방지수 등 총 20가지의 신체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별도 단품 및 다이어트 패키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20가지의 신체 정보 측정과 함께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좌우 밸런스 측정 기능을 탑재해 몸의 균형까지 확인이 가능해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맞춤형 운동과 체계적인 식단계획까지 쉽게 세울 수 있다.

블루투스 4.0 기반의 ‘액티브 체인지 스마트 체중계’는 전용 앱인 ‘지쿱 GNA’를 빠르게 연결해 자신의 체중과 체성분 데이터를 자동으로 누적 분석해줘 신체 상태와 관련된 종합적인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4명까지 전용 앱에 등록할 수 있어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과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제품을 개발한 지쿱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급격하게 체중이 늘어난 소비자들과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들의 쉽고 체계적인 체중 관리를 돕기 위해 이번 제품을 개발해 출시했다”며 “’액티브 체인지 스마트 체중계’를 통한 신체분석을 토대로 식단 및 운동 계획을 통해 효율적인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쿱은 체형관리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로부터 체계적인 전문 코칭을 받는 ‘액티브 체인지’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