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를 운영하는 (주)티알엔(대표이사 민택근)은 한국방송학회와의 산학협력 일환으로 ‘현장실습 프로그램 제1기 개강식’을 지난 5일 티알엔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번 티알엔가 한국방송학회의 산학협력 프로그램 제1기에는 전국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관련 학과 3~4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됐으며,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전국 20여개 대학교에서 32명의 학생이 지원해 3:1의 경쟁률 속에 총 10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현장실습 참가자들은 7월 한 달간 미디어컨텐츠사업부와 상품사업부에서 상품 판매 방송을 위한 상품 소싱 방법부터 제작 및 송출에 이르는 다양한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된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강은 지난 5월 한국방송학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의 첫 결과물로 이번 제1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하계방학과 동계방학 기간을 활용해 매년 두 차례 진행할 계획이다.

티알엔 민택근 대표이사는 “현장실습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 공간과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4주의 짧은 현장실습 기간이지만 데이터홈쇼핑 비즈니스와 관련된 이론과 현장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1기 개강식에는 티알엔 민택근대표이사를 비롯 한국방송학회 하주용회장과 선발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중구 티알엔 사옥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