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 ‘파리카페쇼’가 커피 문화의 본 고장인 유럽, 프랑스에서 올해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글로벌 대표 커피박람회 ‘서울카페쇼’를 주최하는 마이스(MICE) 전문 기업 엑스포럼(대표 신현대)은 오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파리의 ‘포르트 드 베르사유(Paris Expo-Porte de Versailles)’에서 ‘제1회 파리카페쇼’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파리카페쇼’는 유럽 진출을 목표로 하는 커피 및 식음료 기업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는 해당 업계 종사자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파리카페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파리카페쇼의 개최는 글로벌에서 열리는 그 어떤 전시회보다 의미가 남다르다.

국내 민간 전시기업이 유럽에서 처음으로 주최하는 이번 ‘파리카페쇼’는 지난 2012년부터 카페쇼를 싱가포르와 중국(베이징·상하이), 베트남(호찌민·하노이) 등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해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열리는 첫 유럽 행사여서 더욱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K문화와 K푸드의 관심 속에 열리는 첫 행사인 이번 ‘파리카페쇼’는 대한민국과 유럽의 커피 문화가 만나 어떤 시너지를 창출할 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타 전시보다도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파리카페쇼에는 커피, 차, 베이커리, 디저트, 주류, 초콜릿 등 식·음료 산업 전 분야의 프랑스 내외 250여 개 업체, 바이어 2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엑스포럼은 서울카페쇼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21년간 쌓아온 서울카페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내실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번 ‘파리카페쇼’에서는 세계 최초 온·오프라인 크로스오버 글로벌 바리스타 경연 대회 ‘월드커피 배틀 파리(World Coffee Battle in Paris)’, 커피 업계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이 제시하는 업계 트렌드 및 발전 방향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World Coffee Leaders Forum)’, 참가업체들이 신제품을 최초로 선보이는 ‘커피 토크(Coffee Talk)’, 세계 곳곳의 트렌디한 카페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커피앨리(Coffee Alley)’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럽에 처음으로 파리카페쇼를 개최하는 엑스포럼의 신현대 대표는 “커피 문화의 중심인 프랑스에서 ‘파리카페쇼’를 개최하게 되어 전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유럽에서 어떤 호응이 있을지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리카페쇼’가 국내 식품 및 카페 관련 기업들의 유럽 진출은 물론이고 글로벌 기업들의 국내 카페 및 커피 시장 진출에도 윈윈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해 대한민국의 카페 문화를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전시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엑스포럼은 11월 8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제22회 ‘서울카페쇼’를 개최하며, 국내외 카페 산업 트렌드를 제시하고, 종사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