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은 전 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매년 다양하고 이색적인 메이크업이 유행이기 마련이다. 특히 올해는 극장가뿐 아니라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은 영화 <조커>의 주인공으로 변신한 코스프레가 유달리 많았다. 할로윈의 대표 아이콘인 ‘좀비’로 변신한 사람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또한 많은 여성들은 ‘할리퀸’으로 변신했다이 외에도 얼굴 전체에 진한 메이크업과 화려한 복장을 하고 거리를 누비며 할로윈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얼굴 전체에 하얀 분칠을 하고 눈가에는 강렬한 아이메이크업과 볼까지 칠한 립스틱은 할로윈을 즐기기엔 최적의 분장이지만 피부에는 치명적인 자극을 선사한다. 특히 진한 메이크업일수록 클렌징을 꼼꼼히 하고 마스크팩이나 영양앰플 등 피부 진정 과정을 필수로 거쳐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할로윈의 진하고 자극적인 메이크업 뒤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인 피부 진정 뷰티템을 소개한다. 

■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막 형성… 진정부터 보습까지 한 번에
두꺼운 분장을 지우느라 자극적인 클렌징을 한 이후에는 피부를 진정과 보습이 필수다. 지쿱 케어셀라 스킨이노베이터는 피부 보호막을 현성해 습윤 환경을 조성하는 겔타입 필 오프 마스크 제품이다. 피부에 도포하면 표면에 유연한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케어셀라 스킨이노베이터는 병풀추출물, 알로에베라잎즙, 알란토인 등 다양한 식물추출물이 들어있어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주름 개선 기능이 있는 아데노신으로 피부 주름 개선까지 도움을 주는 케어셀라 스킨이노베이터는 독일의 세계적인 피부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엑설런트인증을 받아 자극적인 분장으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피부 진정은 피부 컨디션 개선하는 크림으로 마무리
피부 진정과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뷰티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크림은 진한 메이크업과 반복된 클렌징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자극받은 피부 컨디션을 건강하게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병풍추출물과 그린 리페어 허브로 이루어진 센텔라알엑스가 피부 컨디션을 개선시키며 ‘외부자극(화학적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외부 자극에 의한 손상 피부 개선’, ‘과색소 침착 개선’ 등의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외부 자극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겪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뷰티템이다. 

■ 떠오르는 피부 진정 원료, 쑥으로 자극받은 피부 가라앉혀요
한방 원료 ‘쑥’도 피부 진정의 주원료로 떠오르고 있다.

다른 화학성분 없이 전성분 개똥쑥 추출물 100%로 이루어진 미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피부 트러블이나 홍조, 붉은 기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항아리 속에서 온기와 냉기로 두 번 자연발효 시켜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지녔으며 에센스를 바른 이후 모공 속에서 트러블을 일으키는지 확인하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줘 과한 메이크업과 클렌징 이후 망가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미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약 20만 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피부 진정이 필요한 할로위너(Halloween-er)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토니모리의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두겹 진정크림’은 강화도 쑥을 3년간 자연 숙성 시켜 피부 진정과 강력한 보습을 선사한다.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주는 쑥 오일과 탄탄한 보습감을 부여하는 쑥 캘러스가 맑고 투명한 수분 진정효과를 더하는 제품이다.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토니모리 ‘릴리프 크림’과 그 수분감이 피부에 오래 머물도록 보습과 영양을 담은 ‘딥 크림’을 한 용기에 담아 피부 컨디션에 맞춰 두 가지 크림의 비율을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화도 약쑥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부터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까지 사용할 수 있어 SNS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