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새로운 팝 컬쳐 컨벤션 ‘2022 서울 팝콘’(2022 Seoul POPCON)에서 전 세계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먼저, 서울 팝콘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아티스트 앨리’(Artist Aelly)가 준비돼 있다.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팬들과 교류하는 특별관으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직접 감상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마블 코믹스와 콜라보레이션 일러스트로 유명한 흑요석 작가와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나승훈 작가를 포함해 ▲매드체리 ▲미아캣 ▲판옵티콘 ▲고현생(古現生) 등 총 21명의 실력파 아티스트가 참가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또한 서울 팝콘에서의 추억을 누구든 자유롭게 그림으로 남길 수 있는 드로잉존을 삼원특수지 부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토크쇼, 라이브 드로잉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블·DC 커버 아트로 유명한 이인혁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을 작업한 이병헌 감독의 토크쇼, 일본 애니메이션 감독 타카유키 히라오의 토크쇼가 각각 진행된다.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주동근 작가, ‘기기괴괴’의 오성대 작가도 토크쇼 게스트로 참가한다. 특히, 마블 코믹스의 편집장인 ‘C.B 세블스키’(C.B Cebulski)가 한국 마블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새로운 한국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기에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이외에 ‘2022 서울 팝콘’ 메인 MC로 남도형 성우가 나서며, 드라마 쇼케이스와 할리우드 배우들의 토크쇼도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라인업은 추후 서울 팝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2022 서울 팝콘’은 글로벌 콘텐츠 마켓의 중심으로 성장한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와 전 세계의 다양하고 역동적인 팝 컬쳐를 선보이는 행사다. 오는 8월 25일(목)부터 8월 28일(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