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의 대망의 마지막화가 마침내 공개된다.

CJ ENM 투니버스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의 최종화가 오는 7월 28일(목) 저녁 8시에 방송된다고 밝혔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는 점점 강해지는 귀신들에게 용감히 맞서는 ‘하리’, ‘두리’ 남매와 더욱 강력한 힘을 얻기 위해 봉인된 기억을 깨우려는 ‘강림’의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해 12월 종영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에서 내용이 이어지며, 의문의 단체인 ‘귀도퇴마사’를 둘러싼 ‘하리’와 친구들의 긴박한 모험이 그려져 매회 극강의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했다.

지난 21일 방영된 11화에서는 봉인에서 깨어난 사신 ‘그림리퍼’와 맞서는 ‘하리’와 친구들 앞에 느닷없이 ‘귀도 곤’이 나타나 함께 맞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 ‘귀도 곤’의 팔목에 고스트볼이 박혀 있는 예상치 못한 모습이 비춰지며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고, 이에 최종화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기대감 또한 증폭되는 중이다.

28일 공개될 최종화에서는 귀도퇴마사의 수장 ‘귀도 곤’의 정체가 마침내 드러나고, 그간 숨겨져 있던 진실을 알게 된 하리와 친구들의 최후의 결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주 공개된 예고편에는 ‘강림’에게 수상한 기운을 불어넣는 ‘귀도 곤’, 결연한 표정으로 전투에 임하는 ‘귀도 현’ 등 긴박하고 강렬한 장면들이 한가득 담겨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종화가 끝나면 뒤이어 신비아파트 제작진이 특별히 선보이는 스페셜 엔딩이 이어질 예정으로, 시즌 종료를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의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최종화 본방사수를 하며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해 볼 수 있다. 지난 7월 7일부터 진행 중인 ‘신비티아이 EVENT’가 오는 7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신비아파트 본방송 중 나타나는 QR코드를 통해 나와 성격이 닮은 신비아파트 캐릭터를 알아볼 수 있는 ‘신비티아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결과를 필수 해시태그(#신비티아이)와 함께 본인 SNS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신비아파트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투니버스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CJ ENM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최종화는 오는 7월 28일(목)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