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의 청춘 학원물 세계관 ‘블루스트링’의 신작 웹툰이 공개된다.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이 신작 ‘왕게임’을 오늘(1일) 밤 10시 네이버웹툰에서 처음 공개한 후, 매주 화요 웹툰으로 연재한다.

‘왕게임’(글 신형욱/그림 범고래)은 절대권력을 손에 넣게 된 고등학생 ‘황초민’의 학원 액션 서스펜스물이다. 폭력에 순응하며 비굴한 학창 시절을 보내던 초민은 어느 날 절연했던 친형의 사망 소식과 함께 그의 핸드폰을 갖게 된다. 초민은 핸드폰 속 메신저를 통해 형이 거대 폭력서클 ‘황제사단’의 단장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형을 사칭해 ‘악(惡)’을 처단하는 절대로 들켜선 안 될 왕게임을 시작한다.

해당 작품은 지난해 5월 웹툰 ‘죽지 않으려면’ 론칭 이후 약 1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와이랩의 ‘블루스트링’ 라인업이다. 10대와 20대의 삶을 배경으로 현실 세계에 받을 딛고 있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다룬 ‘블루스트링’ 세계관 작품인 만큼, ‘왕게임’도 그들의 갈등과 성장을 현실적으로 담아냈다.

특히, ‘왕게임’은 웹툰 ‘스터디그룹’, ‘리트리츠’의 스토리 작가이자 ‘정글쥬스’, ‘죽지 않으려면’, ‘현실퀘스트’, ‘더 퀸즈’를 프로듀싱하는 신형욱 작가가 집필을 맡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매 작품마다 캐릭터의 성장과 변화의 메시지를 건네던 신형욱 작가가 ‘왕게임’에선 난데없이 들이받는 폭력에 고통받는 찌질한 고등학생의 치밀한 심리극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투믹스 웹툰 ‘소년의 신성’에서 생동감 넘치는 액션으로 사랑받은 범고래 작가가 작화를 맡는다. 신형욱 작가와 범고래 작가의 의기투합으로 섬세하고 강렬한 완성도 높은 학원 액션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와이랩 웹툰 ‘왕게임’은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