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랩의 슈퍼히어로 세계관 ‘슈퍼스트링’의 신작이 공개됐다.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신작 웹툰 ‘쿠쿠쿠쿠’를 네이버웹툰 화요·금요 웹툰으로 연재를 시작했다.

웹툰 ‘쿠쿠쿠쿠’(글/그림 신의철)는 아프리카 출신 펭귄 ‘쿠쿠’가 대한민국의 평범한 너드남 ‘공 선생’의 집에 난입하면서 벌어지는 코믹 에피소드물이다. 컷툰 형식의 웹툰으로, 삭막한 대한민국을 고향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볼더스 비치’처럼 여유와 낭만의 도시로 바꾸겠다는 쿠쿠와 내 미래가 막막해도, 학생들에겐 아낌없이 도움 주는 기간제 교사 공 선생의 환상의 케미스트리가 관전 포인트다.

주인공 쿠쿠는 슈퍼스트링 웹툰 ‘웨스트우드 비브라토’에서 주인공의 반려 펭귄으로 처음 등장했다. 이후 ‘테러맨’, ‘테러대부활’ 등 여러 웹툰에서 카메오로 등장하며 와이랩의 마스코트로 등극했다. 쿠쿠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 처음 연재되는 만큼, 쿠쿠를 좋아하는 팬들뿐만 아니라 여러 작품을 통해 쿠쿠가 익숙해진 독자들에게도 큰 기대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작 ‘쿠쿠쿠쿠’는 웹툰 ‘스쿨홀릭’, ‘내일은 웹툰’, ‘사이드킥’, ‘야만의 시대’ 등의 신의철 작가가 글과 그림을 맡는다. 매 작품마다 생각지도 못한 기발한 유머와 언어유희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것처럼, 이번 작품에서도 신의철 작가 특유의 개그코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와이랩 웹툰 ‘쿠쿠쿠쿠’는 네이버웹툰과 네이버시리즈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APP)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