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테러맨>(글 한동우 / 그림 고진호)의 애니메이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지난 10일 드라마 ‘아일랜드’ 12화 쿠키영상을 통해 CJ ENM에서 제작 중인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의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저 영상에서는 정체불명의 연기에 휩싸인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주인공 ‘민정우’가 보라빛 눈동자를 드러내며 짧지만 임팩트 있게 등장한다. 특히 ‘테러맨’의 트레이드 마크인 방독면과 불행을 감지할 수 있는 눈은 앞으로 펼쳐질 그의 활약상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웹툰 <테러맨>, <테러대부활> 완결 후 주인공 ‘민정우’를 그리워하던 팬덤의 가슴을 다시 한번 뜨겁게 지펴줄 것으로 예상된다.

웹툰 <테러맨>은 지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된 웹툰이다. 닥쳐올 불행을 보라빛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년 ‘민정우’가 각종 사건 사고에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테러리스트를 자처하는 히어로 액션 판타지물이다. 전직 레드 마피아 출신 ‘릴리아’와 정체불명의 천재 공학자 ‘김봉춘’을 주축으로 악의 세력에 대항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어릴 적 사고로 어머니를 잃고 소심했던 ‘민정우’가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겪으며 ‘테러맨’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탁월한 심리 묘사와 시원하고 강렬한 액션으로 연출하며 독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웹툰 <테러맨>은 와이랩의 히어로 유니버스 ‘슈퍼스트링’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지난 20년 12월 첫 크로스오버 작품인 웹툰 <테러대부활>이 연재되었다. 주인공 ‘민정우’는 웹툰 <심연의 하늘>, <신석기녀>, <부활남>, <캉타우>, <더 퀸즈> 등 슈퍼스트링 작품에 등장하며 세계관의 주요 인물로서 각 작품들을 이끌어 나가기도 했다. 최근 성황리에 종영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아일랜드’ 역시 웹툰 <테러맨>과 같은 슈퍼스트링 유니버스를 공유하고 있다.

와이랩 관계자는 “웹툰 <테러맨> IP를 활용해 제작 중인 애니메이션 티저 영상의 첫 공개로 많은 독자 및 아일랜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테러맨>이 와이랩의 히어로 유니버스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인만큼 애니메이션, 출판 등 다양한 2차 사업에서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드라마 ‘아일랜드’ 12화 쿠키 영상에서 티저로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은 CJ ENM에서 제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