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수)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대표 미래선도 기술 비즈니스 플랫폼 ‘제 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MART TECH KOREA 2022, 이하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덴마크가 주빈국으로 참여한다.

스마트테크 코리아의 주빈국으로 참여하는 덴마크의 주요 IT 기업 리더들은 분야별 융합기술 트렌드를 살펴보고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2022 국제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TechCon 2022, 이하 테크콘 2022)의 연사로 나서 북유럽의 메타버스 및 AI 기술을 소개한다.

컨퍼런스 첫날인 8일(수)에는 스마트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집중 조명하는 ‘플래너리 세션’이 열린다. 덴마크 애니모션 기업 로코코(ROKOKO)의 마티아스 쇤데르가르(Matias Søndergaard) 최고개인정보책임자(CPO)와 버추얼 교육 플랫폼 칸다(Kanda)의 르네 띠럽 옌센 (Lene Thirup Jensen)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등이 북유럽의 메타버스와 스토리텔링 및 교육 기술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마켓비전 세션’이 진행되는 9일(목)에는 하프스페이스(Halfspace)의 클라우스 베크 닐슨(Claus Bek Nielsen) 대표가 북유럽 AI 접근법에 대한 연설을 진행한다. 이 하프스페이스는 헬스케어, 마케팅, 운송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과 AI컨설팅을 통해 효과적인 경영 방향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비즈니스 및 예술 내에서 가상과 증강 현실의 경계를 확장하는 크리에이티브 XR 스튜디오 맨드(MANND)와 의류, 인테리어 등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NFT를 개발하는 모조모토(MOJOMOTO) 등 미래 기술을 담당하는 덴마크 기업들이 스마트테크 코리아의 덴마크 국가관에 참가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미래를 연결하다’(Connect the Future)’라는 주제로 열리며, ▲스마트 테크 쇼(Smart Tech Show) ▲인공지능 & 빅데이터 쇼(AI & Big Data Show) ▲디지털 유통대전(Retail Tech Show) ▲메타버스 쇼(Metaverse Show) ▲로보 테크 쇼(Robot Tech Show)로 구성되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최첨단 미래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선별된 기업의 미래 기술 제품을 전시하는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를 비롯해 대한민국 인공지능 산업대상,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IR 피칭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SKT, KT, SSG닷컴, 쿠팡 등 다수의 분야별 대표 기업이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