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를 운영하는 ㈜티알엔이 2013년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작인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티알엔의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지원은 영화 ‘파리로 가는 길’, ‘세상의 모든 디저트: 러브 사라’에 이어 세번째이다. 티알엔이 제작 지원하는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는 ‘부모’라는 존재의 재해석으로 전세계를 감동시켜 2013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올라 칸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으로 티캐스트가 판권을 제공하고 배리어프리 영화위원회가 배리어프리버전을 제작했다.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 청각장애인을 위한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배리어프리버전은 민규동 감독이 연출로, 김우빈 배우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지난 7월 서울산업진흥원(SBA) 스튜디오에서 음성해설 녹음을 마쳤다.

티알엔 관계자는 “이번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지원을 통해 작품성 있는 영화를 누구나 장벽 없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배리어프리영화가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곳의 관심과 참여가 있길 바라며 티알엔도 제작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