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을 찢고 나온 듯 완벽한 싱크로율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광고,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 시리즈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 이제훈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소회를 직접 밝혔다.

웹소설 ‘혼전계약서’의 한무결 역으로 캐스팅된 이제훈은 “웹소설이라는 소재가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광고 제안에 수락했다”며, “실제 드라마나 영화 촬영처럼 웹소설의 한 장면을 연기하는 형태 자체가 매우 인상 깊었다”고 광고 촬영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웹소설 ‘혼전계약서’는 비혼주의자인 우승희가 정혼 계약에 발목 잡히면서 결혼을 유예하고자 정혼 상대자인 금왕그룹 회장의 외아들 한무결과 혼전 계약을 맺으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그린 작품이다. 인기 로맨스 작가 플아다의 2019년 신작으로 기존 로맨스 소설의 통념을 깬 설정으로 인기를 끌고있다.

남자 주인공 한무결로 분한 이제훈은 무심한 듯 달콤한 대사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자신이 연기한 웹소설 ‘혼전계약서’의 주인공 ‘한무결’의 매력포인트로 “까칠하고 차가운 모습만 보여줄 줄 알았는데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주는 점”을 꼽았다.

로맨스 웹소설의 남자 주인공을 연기한 이제훈의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심쿵 제대로네요, 완전 설렘”, “시청률 걱정 마시고 드라마갑시다!”, “치명적인 달달함이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제훈은 만약 ‘혼전계약서’가 영화나 드라마로 제작돼 캐스팅 제안이 들어온다면 어떻게 하겠느냐는 질문에 “작품과 캐릭터를 좋게 봐주신 것에 대해 감사할 것 같다”며, “상상만해도 행복한 제안”이라고 반색했다.

이 외에 네이버 시리즈 광고에서 무사로 분한 ‘변요한 편’ 또한 이슈다. 배우 변요한은 ‘장씨세가 호위무사(글 조형근/그림 Enssu)’의 주인공 광휘 역을 맡아 깊이 있는 눈빛 연기를 선보였다.

배역과 정말 잘 어울린다는 네티즌들의 호평에 “내가 무사라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연기했다”고 답했으며, 웹소설 ‘장씨세가 호위무사’에 대해서는 “담대함, 강인함, 희생 등 무사의 면모가 작품 내에 매력적으로 잘 드러나며, 스토리 자체도 굉장히 재미있기에 꼭 보시길 추천한다”며 연기한 웹소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에 네이버 시리즈에서 선보인 ‘네이버 시리즈에서 인생작을 만나다’는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배우 김윤석, 수애, 변요한, 이제훈이 각 웹소설의 주인공으로 변신해 네이버 시리즈에서 만날 수 있는 웹소설 인생작을 소개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이다.

공개 이후 웹소설과 싱크로율 높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이목을 사로잡는 영상 퀄리티로 원작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웹소설을 접한 적 없는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두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